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ᴛʜᴇ ғᴜᴛᴜʀᴇ ᴅᴇᴘᴇɴᴅs ᴏɴ ᴍᴇ/#오늘의 독서

[오늘의독서 #230323] 마케팅설계자 ~341p

by ʀᴇ;ᴛᴀᴇ 2023. 3. 23.

PART 3. 스크립트 쓰기: 모든 단계마다 설득의 언어가 다르다

 

SECRET18 '호기심에 기반을 둔 헤드라인' 스크립트

 

좋은 헤드라인일수록 보다 더 많은 사람이 하던 일을 멈추고 당신이 제시하는 메시지를 읽게 만든다.

=> 관심을 갖게 만드는 것. 헤드라인에서는 호기심이 핵심이다!

 

이미 검증된 템플릿과 스크립트를 모범으로 삼아서 모델링해야 한다.

당신의 헤드라인이 표적으로 삼는 고객이 어떤 사람들인지 파악하라.

 

1. 뜨거운 방문자를 위한 헤드라인: 당신의 이름과 제품을 헤드라인에 언급할 수 있다.

2. 따뜻한 방문자를 위한 헤드라인: 그들이 찾는 이득에 대해서 말한다.

3. 차가운 방문자를 위한 헤드라인: 그들이 안고 있는 문제를 이용해서 마음을 사로잡는다.

 

헤드라인의 목적은 적절한 잠재고객의 관심을 사로잡고(후크) 그들이 하던 일을 멈추고 더 많은 것을 알고 싶도록 호기심을 느끼게 하며, 다음에 이어질 것(즉 세일즈 카피/스토리의 나머지 부분)에 대비해서 미리 프레임워크를 짜는 것이다.

 

 

SECRET19 '누가 무엇을 왜 어떻게' 스크립트

 

[스크립트의 구조]

 

Q1. 당신은 누구인가? : 빠르고 간단한 자기소개

Q2. 사람들은 무엇을 필요로 하는가?: 방문자의 마음을 단시간에 사로잡고  내 제안을 소개해야함

Q3. 사람들은 왜 그것을 필요로 하는가?: 내 제안이 필요한 이유를 이해시켜야한다. PAS(problem, agitate, solve 문제, 자극, 해결)라는 카피라이팅 공식 자주 사용

Q4. 사람들이 이 제안을 어떻게 받아들일 수 있는지 정확하게 일러줘야함. 링크 제공 등

5. 숨은 의도가 있다면 그게 무엇인지 알려주는 것이 좋다.

6. 긴급성과 희소성의 진정한 요소 넣기

7. 보장: 제품을 주문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최소화해야 한다.

8. 개요 말하기(요약정리): 자신이 무엇을 얻게되는지 상기시켜야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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